티스토리 뷰
해가 떠오르는 곳 동해에서 2024년 갑진년의 첫 일출을 감상해 보세요!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하루 길어진 연휴로 상당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조용한 곳에서 여유있게 일출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북적이는 사람들 틈 사이에서 멋지게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하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죠.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동해안에서 검증된 일출 명소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일출 명소 1. 동해 추암촛대바위
애국가 영상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촛대바위는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일출 명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 만한 곳 1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촛대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촛대바위는 전국의 사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17-1
이용시간: 연중개방 상시이용 가능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무료
일출 명소 2. 양양 낙산사
낙산사는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낙산사로 가면 의상대, 홍련암, 해수관음상 등 천년의 세월을 자랑하는 유적들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데 특히 8각 정자가 의상대가 천하의 절경을 품고 있는 일출 명소입니다.
낙산사의 주차장은 낙산 주차장과 의상대 주차장으로 나뉘는데 의상대 주차장에 주차하면 의상대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연중개방 05:30~18:00
입장료: 성인 4,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비: 4,000원
⬇️ ⬇️ ⬇️ 동해안을 비롯한 전국 일출 명소의 해 뜨는 시각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 ⬇️ ⬇️
일출 명소 3. 삼척 새천년해안유원지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약 4.6㎞ 남짓 펼쳐지는 동해안 절경의 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해안도로에 위치한 새천년해안유원지는 새해 첫 희망을 염원할 수 있는 소망의탑과 조각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년 화려하게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이곳은 삼척의 주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일출을 감상할 수도 있고 공원에서 일출 행사를 즐길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일출 명소입니다.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행사 일시: 2024. 1. 1.(월) 05:00 ~ 08:00
행사 내용 : 신년 축하공연, 여명불꽃놀이, 소망기원 연날리기